영화 예스터데이 포스터

 

현재 넷플릭스에서 상영중인 영화 '예스터데이'.

볼 영화가 없을까 하고 이것저것 돌려보던 중에 흥미로운 영화 하나가 눈에 띄었다.

 

본래 영화를 볼 때 누군가를 죽이는 스릴러라던가 판타지/ sf 류를 썩 좋아하지 않는 편이다.

따뜻한 마음이 드는 영화를 좋아하는 성향이 있는데 예스터데이를 보고 싶어했던 마음이 거기서부터 나온게 아닐까 싶다. 그리고 음악 영화라는게 내가 이 영화를 보게 만든 중요한 요인이 되었다.

 

비긴어게인, 싱스트리트, 스타이즈 본 같은 음악영화를 아주 재밌게 본 나로서는

예스터데이를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비틀즈가 사라졌다?!'

 

이 하나의 캐치프라이즈는 이 영화의 줄거리를 보여주면서 호기심을 자극하기 충분했다.

 

 

 

영국의 시골 마을에서 싱어송라이터로 자신의 곡을 부르며 살아가지만, 좀처럼 자신의 노래를 들어주지 않는 사람이 없어서 음악을 포기하려던 주인공.

그에게 특별한 사건이 일어난다.

 

비틀즈가 역사에서 사라졌다.

 

그리고 자신이 알고있는 비틀즈의 음악들을 최대한 기억해내서 부르기 시작하는데

뭔가 영화 초반에 주인공이 작곡한 노래를 들으면 주인공의 목소리 마저 매력없게 들리지만,

비틀즈의 노래를 부르는 주인공의 목소리는 아주 매력적인게 신기했다.

 

비틀즈가 유명했기에 좋은 노래가 아니라 정말 역사에 남을만한 명곡들이라는 것을 증명한 듯한 느낌이다.

 

인생을 살면서 일어날 수 없는 판타지 적인 사건을 보자면 영화 어바웃타임의 각본가와 같다는 것이 수긍이 되며

인도인 청년을 보자니 슬럼독 밀리어네어 감독에 수긍이 된다.

 

어바웃타임 각본가가 예스터데이 각본까지 쓴지는 몰랐는데 돌아보니 뭔가 예스터데이 여주에게서 느껴지는 여주의 감성이 어바웃타임 여주와 묘하게 비슷하다는 느낌이 들기도한다.

 

비틀즈를 좋아하는 사람, 그리고 멜로와 로맨스를 좋아하는 사람,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영화 예스터데이를 추천해본다.

 

언젠가 예스터데이 다시보기를 고민해봐야겠다. 나한텐 그만큼 좋은 영화였다.

 

현재 netflix 넷플릭스에서 상영중이다.

 

+ Recent posts